ABOUT

RNMS

브랜드 이름은 RNMS 입니다 . 로고를 보면 RNMS 밑에 RNMS 를 풀어쓴 말이 있습니다. RINO MUSEO 인데, RINO는 RNMS대표의 세례명이고, MUSEO는 이태리어,스페인어로 박물관입니다. 해석하면 리노의 박물관 이 되겠네요. 박물관은 어떤 테마를 가지고 이와 관련된 것들을 전시해두거나, 역사적으로 의미있고 가치있다고 판단되는 물품들을 전시해 보여주는곳입니다.  RNMS의 제품이, 이를 찾아주시는 분들 곁에서 두고두고 쓰이면서 가치있는 것으로 남아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이렇게 브랜드 이름을 만들게 되었습 니다.

PURSUIT

1.색과 사람은 닮은 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색은 가치 가있습니다. 그 자체로 소중하고 의미가 있으므로 우리가 쉽게 판단할수 없고, 그래서도 안됩니다. 이 색은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라는 것은, 그 색 고유의 모습이아닙니다.인류의 역사에서,또 지역마다 색이 다르게 인식된것이 이 를 방증해주고 있죠. 어쩌면 색을 있는그대로, 자세히 바라보지 못한것일지도 모릅니다.많은 사람들 역시 생각한대로 보거나, 참모습이 왜곡된채로 대상을 바라보고판단할 때가 많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 사람만이 지닌 아름다 움을 알기위해서는 있는 그대로 볼줄 아는 마음음 지니고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일상 대화중에 ‘너만의 색이 있다’ 라는 말이 종종 쓰이곤 합니다. 이 말의 의미를 잘 생각해보면, 타인과 구별되는, 타인에게서 찾아볼수 없는 본인만의 모습이 있다는 말일겁니다.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남을 많이 의식하고, 내 본모습 위에 이런 저런 가면을 쓰고서 살아가고 있습니다.물론,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있어서 정해진 답은 없지만,그래도 나답게 사는것이 삶은 대함에 있어 서 좀더 멋진 모습 아닐까요. 그게 곧, 나를 사랑하는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합 니다. RNMS는 다양한 색들을 제품에 담아보려고 합니다. 색은 저마다 가치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덜 선호하는 색이 있다면, 그 색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러한 지속적 인 시도로, RNMS가 말하고자 하는 두 의미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닿기를 바랍니다. 

EXPRESSION

1.대중의 선호와 브랜드의 개성, 이 사이의 접점을 잡는다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듯합니다. 대중의 선호도에만 치우치면 브랜드의 존재 이유가 없어지는 것이고, 브랜드의 개성에 치우치게 되면, 유행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셈이 되고, 이 개성이 대중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도 많고 이는 아집이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브랜드를 내걸고, 여러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공유하고싶다면, 개성만을 추구하는 똥고집은 조금 내려놓고, 대중이 요구하는 '맛'을 가미한후 잘 버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상호보완적'이라는 말이 적절한것같습니다. 이를 위해서 대중들이 그때그때마다 선호하는 멋과 RNMS의 개성을 적절하게 잘 섞어낼수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습니다.  ​ 


2.우리는 다채로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다채롭다는 것은 인간을 둘러싸고있는 환경적인 시각 요소가 대부분 색채로 존재하기때문입니다. 프랑크 만케가 일상 생활에서의 필수적인 요소로서 색채를 강조했듯이 시각전달 체계에 있어서 색채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만약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단 하나의 색으로 이뤄졌다면 어떨까요. 흑백 만화책을 볼 때와 컬러 만화책을 볼 때 받게되는 느낌은 분명 다를겁니다. '나는 흑백을 선호하는데?'라고 한다면, 애초에 이세상이 흑백으로 이뤄졌거나, 우리의 눈이 흑백으로 보일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상상해보십시오. 하나의 예를 더 들어보자면 하나의 신발을 두고서, 특정 부분에 색을 달리하더라도 선호도가 달라지고 값이 달라집니다. RNMS는 색의 조화를 중요시 생각하고, 이를 제품에 여러가지 방식으로 표현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색의 활용과 조화를 통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RNMS는 색의 대비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색의 대비는 사실 주변에서 대단히 쉽게 볼수있습니다. 내 머리카락 색과 피부색만 하더라도 색 의 대비를 이루고있죠. 한가지 색만으로 구성된 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든 제품 이 색의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관건은 대비된 색들이 얼마나 조화를 잘 이루 는가에 대한 것입니다.마치,아이돌 그룹처럼 두명 이상의 팀이 서로의 매력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처럼,세상의 수많은 색들 가운데서도 이런 조 합은 많을 겁니다. 이를 발견해서 제품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